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 천종산삼 배양근 건강식품 중에 150년 자연 산삼을 99.9% 복제한 고농축 액상 제품은 백진삼 삼기력, 천삼정 산삼비책, 백삼보감 3가지입니다. 제품명은 다르지만 기본 원료는 동일합니다. 다만 기본 원료와 부원료 배합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 차이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본원료의 고형분 비율과 진세노사이드 함량
천종산삼 배양근 건강식품 성분 비교 시 가장 눈여겨볼 부분은 기본원료인 산삼배양근 농축액과 홍삼농축액의 고형분 비율과 진세노사이드 함량입니다.
고형분의 의미는 농축액 중에 함유된 수분이 증발하고 남은 고체 형태의 물질을 말합니다. 만약 고형분이 50%라고 하면 수분 함유율은 50%라는 의미입니다.
2. 백진삼 삼기력 성분
기본원료인 산삼배양근 농축액(고형분 20%) 20%, 홍삼농축액(고형분 20%) 10%가 들어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천종산삼 배양근 건강식품 3가지 중에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20ml 한 포당 81mg으로 가장 높습니다. 부원료는 영지버섯, 가시오가피 등 18가지가 들어있습니다.
3. 천삼정 산삼비책 성분
기본원료인 산삼배양근 농축액(고형분 60%) 4.5%, 홍삼농축액(고형분 60%) 4.5%가 들어있습니다. 천삼정 산삼비책 20ml 1포에 들어있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57mg입니다. 부원료는 20가지가 들어있습니다.
4. 백삼보감 성분
기본원료인 산삼배양근 농축액(고형분 60%) 10%, 홍삼농축액(고형분 60%) 1%가 들어있습니다. 백삼보감 20ml 1포에 들어있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57mg입니다. 부원료는 19가지가 들어있습니다.
5. 천종산삼 배양근 건강식품 공통점
이들 3가지 제품은 주식회사 보고바이오 회장인 안헌식 박사가 개발한 제품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 원료인 천종산삼 배양근을 물에 희석하지 않고 나노입자 크기로 고농축한 제품입니다. 특히 합성향료, 보존료, 감미료 등을 일절 첨가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산삼을 담아 생산한 고농축 산삼 진액입니다.
같은 제품이라도 브랜드명이 달라 혼란스러울 수 있어 구매 시 편의를 위해 위와 같이 성분 비교를 정리했습니다. 기본 원료 비율과 진세노사이드 함량 비율을 잘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