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오일은 오래전부터 천연 피부 보습제이자 모발 보호제로써 사용되어 왔습니다. 폴리네시아인들이 뜨거운 태양과 매서운 바닷바람에 매일 노출되어도 피부와 모발이 아름다운 이유도 코코넛 오일을 수천 년 전부터 사용해 왔기 때문입니다. 코코넛 오일이 왜 우리 피부를 보호해 주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태평양 섬 폴리네시아인들은 왜 피부 검버섯이나 피부암에 걸리지 않을까요?
중태평양 및 남태평양에 흩어져 있는 1,000여 개의 섬들로 구성되어 있는 폴리네시아에 사는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옷을 거의 입지 않고 수세대에 걸쳐 작용하는 태양에 노출되어 왔습니다.
신기하게 폴리네시아인들은 피부 검버섯이나 피부암 없이 아름답고 건강합니다. 그 이유를 한 번 생각해 보신 적 있으세요?
그 이유는 코코넛을 즐겨 먹고 그 기름을 로션처럼 매일 몸에 바르기 때문입니다.
2. 코코넛 오일은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 천연 항균 로션입니다!
코코넛 오일이 피부 노화와 햇빛 과다 노출에서 야기되는 검버섯 등 각종 피부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코코넛 오일 구성 성분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 피부와 모발 표면에서 나오는 기름에는 해로운 박테리아나 세균을 죽이는 자유 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신기하게 코코넛 오일 속에도 병원성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곰팡이를 죽이는 강력한 항균 물질인 자유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폴리네시아 사람들은 피부병이나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3. 코코넛 오일은 비듬도 없애주는 효과적인 모발 보호제입니다!
코코넛 오일은 피부 친화적인 강력한 항균 물질인 자유 지방산 때문에 피부뿐만 아니라 모발에도 똑같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아무리 시중에 판매되는 천연 식물성 샴푸나 트리트먼트 제품이라고 해도 해로운 화학물질이 안 들어갈 수 없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은 천연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코코넛 오일 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4. 코코넛 오일은 화학물질이 전혀 없는 천연 선크림입니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코코넛 오일의 특이한 성분 구조 때문에 피부가 햇볕에 손상되는 것을 막아 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이 태양광에 점점 적응해서 더 많은 노출에 견딜 수 있게 해 줍니다.
일반 선크림과 달리 코코넛 오일은 자외선을 완벽히 차단하지는 못하지만, 우리 몸이 자연스럽게 햇볕에 적응하게 하여 자연스럽게 오랜 시간 버틸 수 있게 해줍니다.
5. 코코넛 오일을 얼굴과 머리에 바르고 난 뒤의 솔직한 느낌
저는 한 달 전부터 코코넛 오일을 얼굴 로션과 헤어 에센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안 뒤 토너 사용 후 코코넛 오일을 얇게 바르면 하루 종일 촉촉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신기했던 건 코코넛 오일 대신 이전에 사용했던 로션을 잠시 바를 때가 있었는데 너무나 무겁게 느껴져서 도저히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헤어 에센스도 시중에 파는 고급 제품을 따로 구입할 필요를 전혀 못 느끼고 있습니다. 물론 고급향이 나지 않고 은은한 코코넛 향이 나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조금만 발라도 머릿결이 엄청나게 부드러워졌습니다. 머릿결의 부드러움은 오래가는 대신 코코넛 향은 그리 오래 가질 않았습니다.
앞으로 시간을 두고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집에서 사용하는 피부 로션까지 모두 대체할 것 같습니다.
6. 코코넛 오일 피부 사용 꿀팁
- 로션으로 사용 시 필요할 때마다 자주 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 피부가 극도로 건조한 사람들은 처음부터 자주 발라 줘야 합니다.
- 한 번에 너무 많이 발라 기름막이 남으면 닦아 주기만 하면 금방 흡수됩니다.
- 건조하고 갈라지는 증상이 심한 사람은 자기 전에 코코넛 오일을 해당 부위에 듬뿍 바르고 꽉 끼지 않게 비닐로 사놓습니다. 아침이 되면 비닐을 벗기고 피부에 남은 찌꺼기를 씻어 냅니다.
- 모발에 코코넛 오일을 많이 발라 한두 시간 뒤에 씻어내면 머릿결이 한층 부드러워집니다.